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눈물 나요, 그냥 눈물이"…고작 '98세대' 아파트서 생긴 일 #뉴스다 / JTBC News

by Mark-S 2024. 3. 8.
728x90
반응형
SMALL

"눈물 나요, 그냥 눈물이"…고작 '98세대' 아파트서 생긴 일 #뉴스다 / JTBC News

1. 아파트 경비원 감동 소식, 지역 사회의 소중한 연대

- 엘리베이터에 아날로그 손글씨 편지는 경비원의 감동적 이야기. 인근 아파트 주민들의 후원으로 경비원의 어려움 극복.

- 고통과 좌절을 겪은 경비원, 항암 치료를 받아야만 했으며, 아파트 주민들의 자발적 성금으로 큰 힘을 얻음.

- 주민들의 따뜻한 연대로 경비원에게 큰 지지를 표하고, 감사와 위로를 전함.

- 지역 사회의 연대로 경비원이 힘든 상황에서도 격려 받으며 내일에 희망을 갖고 입원할 예정.

2. 암과 싸움, 흔한 일상과의 조우.

- 지난 17일에 남편이 쓰러진 후, 아내는 심장수술 중에도 택배 걱정하는 일상을 이야기한다.

- 암과의 싸움에 대한 두려움을 갖지 않는 JTBC 이환은, 가볍고 고대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 60대 부부의 이야기를 통해 생사를 넘어선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이 전달된다.

- 아내는 남편의 사건 후 이틀 만에 다시 일터로 돌아와 삶의 지속성을 보여준다.

3. 이웃들과 함께 아파트 입주로 생기본 변화

- 한 주민이 입주민 단톡방에 공유한 문자를 통해 시작된 모금 활동.

- 10세대가 2일 만에 248만 원을 모아 편지와 함께 전달하면서 아파트 입주 결정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를 느낌.

- 남편은 '새삶을 얻은 느낌'을, 아내는 웃음이 많아지고 몸 관리에 더 신경 쓰겠다는 다짐.

- *소중한 이웃 관계*의 중요성과 작은 일들이 부부에게는 큰 힘을 주는 것을 감사했다는 내용.

4. 감동적 인백일 축하에 놀라운 사건이 일어난 이야기!

- 아빠가 아이 백일상을 위해 떡을 맞추고, 경비원에게도 모시며 감동적 이야기를 온라인에 공개.

- 얼굴 빛어있던 아이 옆으로 노인이* 백일 경수의 현금 선물을 전달, *뜻밖의 축하에 놀라움*을 느낌.

- 흰 봉투 속 만원권을 훌쩍 넣은 이벤트로 갑작스럽게 기쁨을 선사.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는 사연 소개 동영상.

- 성큼성큼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오늘의 이야기, 떡 돌리고 기쁨 가득!*화려한 놀라움*과 *희망적*인 사연

5. ‍️감동적인 이웃과 경비원의 이야기, 봉투 속 즐거움

- 주민과 경비원 간 *따뜻한 이야기* 속에서 감동을 받고, 공유하는 아빠의 이야기.

- 경비원에게 *떡*과 *백일 선물*을 주며, 10만 원의 가치를 부여하며 감동을 나누는 소식.

- 아빠는 봉투 속 10만 원이 애잔한 *추억*을 불러일으키며 감동적이라고 느끼며 이를 글로 공유.

- 가치를 따질 수 없는 봉투에 담긴 10만 원이 주는 *잔잔한 감동*을 느끼며 뭉클함을 전한다.

6. 올린 글이 하루 만에 13만 이상 조회, 댓글 수백개.

- 글 올린 지 하루 만에 13만 명 이상이 확인하고 수백 개의 댓글이 달렸다.

- 주로 부정적인 뉴스가 많은데, *긍정적인 소식*을 더 전하고 싶어한다.

- 열심히 더 조사하고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애쓰겠다고 한다.

- 댓글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아이*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바라는 좋은 소망을 표현했다.

출처 : JTBC

흙....

모두 다 짱이다 정말..

#아파트

#주민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