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너무 싸서 충격 받았다"…입소문 난 '성지' 약국 가보니 [현장+]

by Mark-S 2024. 3. 2.
728x90
반응형
SMALL

"교통비 빼고도 훨씬 이득이라 충격이다. 동네보다 30% 이상 저렴하다."

최근 온라인에서 일명 '성지' 약국을 다녀왔다는 후기가 화제다. 해당 약국들의 네이버 지도 방문자 리뷰는 적게는 1100건에서 많게는 3만9000건까지 이른다. 성지 약국이란 동네 약국에 비해 일반의약품 값이 두드러지게 저렴한 곳을 의미한다

누리꾼들은 서울 외에도 성남, 수원 등 각 지역의 저렴한 약국의 위치를 공유하는가 하면, 지역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더 저렴하다는 등 일종의 '팁'을 일러주는 누리꾼도 있었다. 불황형 소비가 이어지면서 일반의약품조차 '최저가'로 구매하려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온라인에서 가장 저렴한 약국으로 입소문 난 곳은 서울 종로구 종로5가 일대의 'ㅂ' 약국과 'ㅇ' 약국, 중구 회현동의 'ㅇ' 약국 등이다. 29일 오전 종로5가역 인근 약국 거리에 방문해보니 점포마다 영업을 준비하는 약사와 직원들만 20명은 족히 넘어 보였다.

11시께 약국에 다시 방문해보니 창구마다 상담하는 고객들로 분주했다. 창구 뒤에서 약을 꺼내는 직원, 고객과 상담하는 직원의 호흡이 척척 맞아 마치 공장을 보는 듯했다. 어떤 고객은 아예 사야 할 약을 목록으로 적어와 순서대로 열거하며 구매했다. 소비자 대부분이 양손에 봉투를 들고 나갔다.

이 약국에서 파스, 소화제 등 가정상비약을 구매한 60대 이모 씨는 "여기서 한 번 사면 다른 곳에서 못 사게 된다"며 "갑자기 아플 때나 처방 약은 동네 약국을 찾고, 그 외에는 종로로 일부러 온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경제

출처 : 네이버

#종로

#약국

#성지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