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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중 시동 꺼진 아이오닉5’ 원인 밝혀졌다… 현대차·기아 전기차 17만대 리콜

by Mark-S 2024. 3.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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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chosun.com/economy/auto/2024/03/14/ICNYH5INWBHXXGGWD4DDCOU6OI/

‘주행 중 시동 꺼진 아이오닉5’ 원인 밝혀졌다… 현대차·기아 전기차 17만대 리콜

주행 중 시동 꺼진 아이오닉5 원인 밝혀졌다 현대차·기아 전기차 17만대 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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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5·6, GV60, EV6 등 현대차·기아가 국내에서 판매한 전기차 17만대에서 ‘주행 중 시동 꺼짐’ 현상이 발생해 리콜 조치가 내려졌다. 현대차·기아는 2018년부터 전기차를 본격적으로 판매해 6년간 국내에서 40만대를 팔았다. 이 중 40% 넘는 차량이 리콜 대상이 된 것으로, 국내에서 전기차 리콜 사례로는 최대 규모다. 다만 현대차·기아는 “결함으로 인한 인명 사고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현대차·기아는 이달 중 미국 등 해외에서 판매한 전기차도 리콜 조치할 예정이다. 총 리콜 대수는 50만대 이상이 된다.



국토부는 14일 “현대차·기아의 전기차 16만9932대에서 통합충전제어장치(ICCU) 소프트웨어 오류가 발견돼 자발적 리콜 조치했다”며 “ICCU 손상으로 주행 중 차량이 멈출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ICCU는 배터리 충전, 전력 등을 제어하는 전기차 핵심 부품이다. ICCU 소프트웨어 오류로 전류가 과다하게 발생하면서 내부 부품이 손상될 수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리콜 대상이 된 차량은 현대차 아이오닉5·6, 제네시스 GV60·70·G80 전동화 모델, 기아 EV6 등 현대차·기아가 판매 중인 주력 전기차가 대부분 포함됐다. 해당 차량 소유주는 18일부터 현대차·기아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해야 한다.



출처 : 조선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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