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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선 s24가 공짜, 제값 내는건 한국인뿐 / 깐깐남in뉴욕 / 비디오머그

by Mark-S 2024.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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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G4-9kuLXDtk?si=o157X7sqrRG5DPED



미국에선 s24가 공짜, 제값 내는건 한국인뿐 / 깐깐남in뉴욕 / 비디오머그

1. 한식 고급 음식점 미쉐린 가이드에 11개 신설, 미국에서는 불가능한 웃돈 현실화.
- 한국 홈페이지에서 173만 원이 필요한 울트라가 미국 사이트에서는 73만 원에 판매되고 있는 이유는 미국 시장에서의 *경쟁* 때문이다.
- 뉴욕 한인타운 근처에 위치한 미쉐린 가이드에 올해 이미 *11개 한식 고급 음식점*이 들어갈 정도로, 한식이 정말 고급 음식점의 기준이 되고 있으며 인정을 받고 있다.
- 한국의 문화, 음악, 드라마에서부터 인정받은 이 분위기를 유지하기 위해 계속해서 국내 음식점들이 발걸음을 옮기면서 미국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2. 갤럭시 S24, 가격부담 증가?
- '깐깐남' 코너에서 갤럭시 S24에 대해 소개합니다.
- 작년에 출시된 S23 대비 S24는 괜찮은 제품이나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 SKT, KT, LGU+ 가격과 비슷하지만 출고가 기준으로 17만원 가량 유저가 부담해야하는 가격이므로, 소득이 중간정도인 1인 가구에서도 구매가 어렵습니다.
- 물론 할부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 삼성얘기에 따르면 120만 원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3. 한국 제품 S24, 한국보다 미국에서 저렴하게 판매 & 1위 통신사 무상증정 이벤트
- 세계에서는 쓸모가 큰지 적은지 궁금해할 정도로 비싼 S24폰을, 한국 국민외에는 척척 주고 사는 나라가 없다.
- 삼성홈페이지에서는 174만 원에 판매하지만 미국에서는 73만 원에 판매하는 정도로 값을 저렴하게 유지하고 있다.
- 1위 통신사 'AT & T'에서는 S24폰도 무상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삼성광고에서 등장하는 '트레이드 인'이라는 단어는 전화기 보상 판매를 의미하며, 이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전화기를 구매할 수 있다.

4. ️미국에서 노트8을 AT&T에 반품하면 1,000달러를 환급받는 경험, 삼성이 미국에서 강력한 광고를 위해 공짜 혹은 저렴하게 제품을 제공
- 미국에서는 노트8을 AT&T에 반품하면 1,000달러를 환급받는 이벤트가 있다.
- 삼성은 미국에서 강력한 광고를 위해 무료 혹은 저렴하게 제품을 제공한다.
- 미국 소비자들은 삼성 제품을 공짜로 받으면서 한 달 번거 털어서 사야 할 물건을 얻는다.
- 삼성의 이러한 전략으로 인해 미국 소비자들은 삼성 제품을 선호한다.

5.  미국과 한국의 통신비 공급자 차이에 대한 이야기
- 아이폰 한 대 사면 100만 원이 넘어가는데, 한 달에 100달러면 통신비 걱정은 끝난다.
- 미국은 경쟁이 치열해 오히려 통신사들이 가격을 다운시키고 소비자의 선택을 내려야 하는데, 우리나라는 가격을 철저하게 받아 챙기며 혜택이 없다.
- 법이 왜곡된 보조금 경쟁을 바로잡기 위해 단말기 유통법을 시행할 예정이지만, 오히려 가격이 더 비싸질 수 있다.

6.  우리나라의 통신 시장과 단통법의 문제점
- 우리나라는 경쟁을 막기 위해 *단통법*을 만들어 통신사들에게 경쟁이 필요없는 '유토피아'를 조성했다.
- 2014년에 시행된 이 법은 경쟁을 막는다는 이상한 비판을 받으며 10년간 변화가 없었다.
- 미래부를 중심으로 제안된 단통법으로, 혼란을 잠재울 수 있다는 이상한 논리로 이 법이 만들어졌다.
- 이로 인해 시장에 소비자 차별과 혼란이 생겨났다.

7. 단통법 통과 과정의 비극, 소비자의 이익보다 업계의 이로를 위한 법안 통과
- 기업에서 제품을 생산해 저렴하게 판매해야 한다는 입장에서는 삼성, LG 등 반대합니다.
- 미래부가 개입하여 눌러앉쳤고, 그로 인해 이동 통신사들은 우호적인 매체를 통해 "세계 최고의 단말기 가격, 단통법으로 해결하자"라는 홍보를 시작합니다.
- 그러나 이 단통법은 소비자의 이익보다는 업계의 이득을 위한 법안이며, 공무원들은 이 법안을 통과시키려고 노력하였습니다.
- 국회에서 결국 2014년 5월 단통법이 통과되었으며, 이 당시 반대표를 뽑은 국회의원 수는 215명으로, 이들 중 상당수는 단말 컨테이법이 뭔지도 모릅니다.

8. ️ 단통법의 도입과 변화에 관한 이야기
- 2014년 10월에 시행된 단통법은 전화기 가격을 낮춰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가격이 상승했고, 통신사들은 부조금을 덜 지급하게 되었다.
- 정의당은 단통법에 찬성했지만, 법의 통과 후에는 본인들의 결정에 대해 사과하지 않았으며, 개정안도 계속 실패하였다.
- 문재인 대통령 후보 시절에도 단통법에 대한 공약을 내놓았지만, 현재까지도 단통법은 바뀌지 않았다.



9. 한국의 통신서비스, 타국과 비교했을 때 더욱 높은 비용이 들어간다.
- 한국 통신사가 없는 악법으로 경쟁을 막아, 한국에서는 통신비가 더욱 높다.
- 소비자는 높은 비용을 지불하면서도 전 세계 소비자보다 혜택을 적게 누리는 상황이다.
- 이러한 상황에서도 소비자는 강력한 행동을 취해 바꾸려는 노력이 필요하지만, 이는 막대한 이익을 내는 대기업들과의 대결이었다.
- 뉴욕에서는 이러한 통신 서비스의 비용 문제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소개하고 있다.


출처 : 비디오머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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