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콜 대상’ 위니아딤채 냉장고서 계속 화재…“혹시 부모님 댁에도?”
위니아가 지난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한 뚜껑형 딤채 김치냉장고 412개 모델에서 지난해에도 화재가 121건이나 발생했다. 2020년 12월 리콜(시정조치) 실시 이후 지금까지 발생한 화재는 모두 659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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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가 지난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한 뚜껑형 딤채 김치냉장고 412개 모델에서 지난해에도 화재가 121건이나 발생했다. 2020년 12월 리콜(시정조치) 실시 이후 지금까지 발생한 화재는 모두 659건으로 늘었다. 화재의 69.3%(457건)는 60대 이상 사용자 가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소비자원과 국가기술표준원은 “이번 설 연휴 고향 부모님 댁이나 친지 댁에 가면 김치냉장고 브랜드를 꼭 확인해 달라”고 24일 당부했다. 위니아는 오래된 딤채 뚜껑형 김치냉장고가 장시간 사용하면 전기 신호로 제어하는 스위치인 ‘릴레이 부품’ 주변에서 트래킹 현상(습기·먼지 등이 붙은 표면을 따라 전류가 흘러 주변이 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 리콜을 해왔다.
해당 제품을 수리 없이 계속 사용할 경우 사용 기간에 비례해 화재 위험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리콜이 사실상 유일한 해결책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모두 회수되지 않았다고 소비자원은 밝혔다. 위니아 고객상담실(1588-9588)로 연락하면 무상으로 노후 부품을 교체해주고, 폐기를 원하면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출처 : 문화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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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 쓰신 딤채 김치냉장고 화재 위험이 있어 리콜 조치를 진행합니다.
장기간 사용한 가전 제품은 부품 노후화 및 먼지, 습기로 인한 화재 등 위험성이 가중되므로 안전 점검을 권장합니다.
오래 쓰신 딤채를 더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무상수거 & 무상수리를 실시하니, 대상 모델을 확인하시고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치 대상 : 2005년 9월 이전 생산된 모델
(대상 제품에 부착된 제조일자를 확인하세요)
서비스 : 방문을 통한 무상수거 & 무상수리
해당 무상수거 & 무상수리는 딤채(뚜껑형) 제품만 신청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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