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거래액) 20조 2,801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2.1%(2조 1,871억원) 증가
◦ (상품군별) 여행 및 교통서비스(25.8%), 음‧식료품(13.7%), 화장품(21.2%) 등의 영향으로 증가
-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료품(14.4%, 2조 9,180억원), 여행 및 교통 서비스(11.3%, 2조 2,827억원), 음식서비스(11.1%, 2조 2,504억원) 순으로 높음
(모바일 거래액) 15조 24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0.4%(1조 4,136억원) 증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신발(-7.9%) 등에서 감소 했으나, 여행 및 교통서비스(25.8%), 음‧식료품(13.7%), 화장품(21.2%)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로는 음‧식료품(14.3%) 등에서 증가했으나, 의복(-25.9%), 음식 서비스(-7.0%) 등에서 감소
○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료품(14.4%), 여행 및 교통서비스(11.3%), 음식서비스(11.1%) 순으로 높음


상품군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
○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음식서비스 (98.4%), 애완용품(82.5%), 아동‧유아용품(82.1%) 순으로 높음
- 전년동월대비 신발(6.0%p) 등에서 증가했으나, 이쿠폰서비스(-11.7%p),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7.3%p) 등에서 감소
- 전월대비로는 자동차 및 자동차용품(8.1%p) 등에서 증가했으나, 이쿠폰 서비스(-6.4%p), 신발(-4.4%p) 등에서 감소
출처 : 통계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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