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저커버그 방한 이후 수혜 입을 8종목

by Mark-S 2024. 3. 1.
728x90
반응형
SMALL

https://n.news.naver.com/article/215/0001150926

 

저커버그 방한 이후 수혜 입을 8종목

한국투자증권은 1일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 방한에 따른 수혜주로 삼성전자 등 8개 종목을 제시했다. 저커버그 CEO는 지난달 27일부터 사흘 일정으로 방한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n.news.naver.com

 

김대준 한투증권 연구원은 "저커버그 CEO가 약 10년 만에 방한했다"며 "메타는 엔비디아의 GPU(그래픽처리장치) 의존도를 줄이고 자체 개발한 AI 반도체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메타가 개발 중인 LLM(대규모 언어 모델) '라마3'를 구동하는 데 필요한 AI 반도체를 삼성 파운드리에서 공급받는 것을 협력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 "LG전자와는 XR 기기 협업의 사업 전략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XR 기기 테마로 패널이 차지하는 공간을 최소화하고, PPI(1인치당 픽셀 수) 상승을 통해 더 현실감 있는 화면을 제공할 수 있는 OLEDoS(마이크로 유기발광다이오드) 기술에 주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사람과 사물을 인식하고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카메라 모듈과 3D 센싱 모듈의 탑재량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관련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도 관심을 둘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에 수혜 기업으로 삼성전자와 반도체 레이저 마커와 레이저 응용기기 제조기업인 이오테크닉스,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소재 기업인 솔브레인을 꼽았다.

LG전자와 카메라 모듈, 반도체 기판소재 기업인 LG이노텍, OLEDoS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 3D 센싱 카메라 기술을 보유한 나무가, OLED 증착장비 제조 및 판매 기업인 선익시스템을 제시했다.

출처 : 한국경제TV

1) LG이노텍

 

2) LG디스플레이

 

3) 나무가

4) 선익시스템

#저커버그

#VR

#XR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