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애플 비전프로 언빡싱 & 뜯자마자 확인해보는 리얼한 첫인상 | Vision Pro 1편

by Mark-S 2024. 2. 8.
728x90
반응형
SMALL

https://youtu.be/6sq8ALGSMZg?si=Mc7Efd-wpBFPHuM5

 

애플 비전프로 언빡싱 & 뜯자마자 확인해보는 리얼한 첫인상 | Vision Pro 1편

 

1. 애플 비전 프로의 언박싱 후 첫 인상과 VRAR에 대한 기대

- 애플 비전 프로는 미국을 시작으로 출시되는 제품으로 크기도 생각보다 작고, vrar 기술에 대한 흥미를 자아낸다.

- 과거에도 VR 제품을 즐겼으며, 비전 프로가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궁금하다.

- 비전 프로를 기다리던 사람들에게 충분한 만족감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2. 새로 출시된 애플의 비전 프로 구성품 소개 및 무게 해결책

- 메타 퀘스트보다는 가격이 낮지만 *비전 프로*는 여전히 비싸다.

- 비전 프로의 무게 해결책으로 *보조 배터리 기 충전기*를 따로 빼서 구조를 만들었다.

- 전면 디스플레이에 카메라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전형적인 비전 프로 구성품*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 케이블이 모두 *아이폰, 맥북과 호환*되는 것도 특징이다.

- 비전 프로의 체험은 미국에서 이루어졌다.

3. 텍스트오디오 설명: 제품의 디테일과 기능에 대한 설명

- 제품은 여성분들이 세수나 팩할 때 사용하는 머리띠와 비슷한 부드러운 쿠션감을 가지고 있다.

- 전원 케이블은 맥세이프 럼으로 연결되며 잠금 장치가 있어 빠지지 않도록 되어 있다.

- 스피커는 뒷면에 탑재되어 있고 사이즈에 따라 간단히 교체할 수 있다.

- 제품에는 두 개의 렌즈와 라이트 실 쿠션이 자석으로 붙는 구조로 되어 있다.

4. Apple AR/VR Headset의 착용감과 제품 스펙

- Apple AR/VR Headset은 안대를 벗은 느낌으로 편안하다.

- 제품 스펙으로는 동란 크라운 링, 통풍구, 카메라, 센서 등이 있다.

- 착용 후 AI가 알아서 켜지며, 코드를 인식하는 기능으로 퀘스트 3보다 더 나은 반응속도와 자연스러운 손 제스처 기능이 있다.

- 크라운을 돌리면 지금 주위 환경을 보여주며, 중앙에 고정시켜 실제 환경과 맞춰 볼 수 있다.

- 화면은 퀘스트 3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좋은 수준이며, 애플 비전프로를 기다리는 중이다.

5. 애플의 VR 시뮬레이션 현실감 테스트 결과

- 애플이 개발한 VR 시뮬레이션에서는 메뉴 조작이 실시간으로 가능하며, 포토 등의 기능도 잘 작동된다.

- 또한 실제로 있어보이게 재현된 화실과 공룡 등은 현실과 비슷한 정밀도를 자랑한다.

- 하지만 메뉴나 버튼 등에서는 조금 느리게 작동될 수 있으며, '나비'처럼 일부 단어는 입력이 안될 수 있다.

- 앱 조작을 통해서는 자신의 디지털 페르소나를 만들 수 있으며, 안경을 쓴 채로 VR 세상을 즐길 수도 있다. 단, 조작이 약간 어색할 수 있다.

6. 애플 비전 프로로 AR안경 체험 후, 한국에서 사용을 위해 미국 계정 필요

- 애플 비전 프로로 AR안경 체험한 결과, 주로 미국에 있는 애플 계정을 사용해야 한다.

- 공간 컴퓨팅을 사용하기 때문에 Mac과 애플 계정 모두 미국 계정이어야 하며, 벽 등 사물도 잘 인식하나 코너 부분이 끊기는 문제 존재.

- AR안경을 쓰기 위해서는 이를 위한 세부적인 사용 방법이 필요하며, 크기 조절도 가능하다.

- 또, 한국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한국 애플 계정을 사용하는데, 이를 위해 미국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제대로 사용 가능하다.

7. ️맥북 프로 비전 소개, 다양한 연동성 확인

- 맥북 프로의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비전 프로를 위한 설정과 고해상도 설정이 가능하다.

-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면 비전 프로에도 연동이 되며, 파일 복사는 불편한 점이 있지만 편집은 가능하다.

- 비전 프로에서는 공간 컴퓨팅이 가능하며, 사물들을 숨길 수 있다.

- 비전 프로에서는 텍스트 입력은 가능하지만 한글 입력에는 어려움이 있다.

- 맥에 연결된 키보드와 마우스가 모든 앱에서 사용 가능하다.

8. 맥북의 디스플레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 맥북에서는 화면을 띄우는 거뿐만 아니라 비전 프로 안의 앱도 디스플레이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 스포트라이트 또한 일반 맥과는 달리 다양한 기능이 있다.

- 노트북에 있는 화면을 띄워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이를 활용해 영상 편집도 가능하다.

9. ️VR 헤드셋 '비전 프로' 첫인상과 추후 사용기

- 공간 컴퓨팅 시, 모리모드가 현실감을 더 잘 전달한다는 것을 경험함.

- 또한, 추후 하루 혹은 일주일 사용 후 후기를 남기는 것도 좋다는 것을 이야기하며, 지속 사용 후 다음날 '사용기'를 업로드 할 예정임을 밝혔다.

- 비전 프로는 다른 VR보다 착용감이 좋은 것이 특징이지만, 예상보다 약간 높은 가격대에 매출되고 있어, 이 가격대가 이 제품의 품질을 함축한다고 생각한다.

- 애플이 이러한 VR 기기를 만드는 데 성공할 수 있었을까에 대한 호기심을 나타냄.

출처 : ITSub잇섭

#잇섭

#비전프로

#언빡싱

#첫인상

#후기

728x90
반응형
LIST